행사명 K-GX FORUM 2026: 탄소중립과 산업경쟁력, 전환을 넘어 성장으로 조회수 63
분류 국내학술회의
일시 2026-06-29
장소 서울대학교 우석경제관 5층 국제회의실
주최 국가미래전략원
인원 50명

안녕하세요,

서울대학교 국가미래전략원 탄소중립 클러스터에서「K-GX FORUM 2026」을 개최합니다.

최근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은 산업과 국가 경쟁력의 핵심 과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 그러나 이제는 단순한 전환을 넘어,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의 관점에서 전략을 모색해야 할 시점입니다.

이에 서울대학교 국가미래전략원은 「탄소중립과 산업경쟁력, 전환을 넘어 성장으로」를 주제로 K-GX FORUM 2026을 개최하여, 산업전환과 에너지전환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녹색전환(GX)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고자 합니다.

이번 포럼에서는 한국형 녹색전환 정책의 방향과 산업계의 대응 전략을 살펴보고, 수소·전력망·ESS·해상풍력 등 주요 에너지 분야의 기술 및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. 또한 종합토론을 통해 산·학·연 전문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녹색성장의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

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.

□ 행사명

* K-GX FORUM 2026: 탄소중립과 산업경쟁력, 전환을 넘어 성장으로

□ 주최

* 서울대학교 국가미래전략원

□ 일시

* 2026년 6월 29일(월) 09:30 ~ 12:30

□ 장소

* 서울대학교 우석경제관 5층 국제회의실

□ 사전등록
https://m.site.naver.com/2aELH

□ 문의사항은 행사 담당자(gardenkwack@snu.ac.kr)에게 연락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